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50세 갱년기... 증상과 처방 방법은 없나요

서양의학지식에서 말하는 갱년기는 호르몬분비의 감소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일반인들은 누구나 그렇게 알고 있지요. 그러면 왜 호르몬분비가 감소되는 것일까요? 여기에 대해서 서양의학이 설명해 줄 수 있을지 모르겠군요.

 

여성이건 남성이건 50대 전후해서 갱년기가 나타나는 것은 50대가 되면 몸 전체적으로 50%만큼의 모든 기능이 저하 된 것을 말합니다. 이 말은 몸안의 혈액 중 50%가 건강하지 못한 혈액이며 모세혈관의 50%가 모두 막혀 있어 혈액순환이 되지 않는다는 말이며 근육의 50%가 굳어 있다는 말이며 각각의 장부들의 50%만큼의 기능이 떨어졌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청소년기시절에 비해 힘도 50%정도뿐이며 유연성도 50%정도로 떨어져 있는 것 입니다. 이정도가 되면 호르몬을 분비하는 기관도 50%정도밖에 분비하지 못하게 되지요. 이것이 갱년기 증상인 것 입니다.


갱년기는 특정나이에 오는 것이 아닙니다. 그 사람의 몸상태 즉 건강상태가 좋지 못하면 젊은 나이에도 오는 것이며 나이는 많아도 건강하다면 60~70대까지도 갱년기가 오지 않게 되는 것 입니다.


갱년기(폐경)가 무엇인지 아래 글을 통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몽정기2에 보면 초경을 시작했다고 생리대를 던지면서 진정한 여성이 되었다고 축하해주는 장면이 보인다. 생리 때만 되면 생리대를 가지고 다녀야 하며 생리대 값이 지출되고 거기다가 통증을 동반하니. 불안하고 신경질적이며 귀찮기만 했었는데........

이제 폐경(갱년기)을 통해 끝날 때가 되면 반겨야 하거늘 손 발 저림, 식욕부진, 두통, 건망증, 시력저하, 안면홍조, 불면증, 발기불능, 질 위축으로 인한 성교 시 통증, 골다공증, 빈뇨에 온몸이 여기저기 아프고 힘이 빠져 사소한 것에도 신경질적이며 건망증, 우울감으로 인해 세상만사가 귀찮기만 하다 이것을 갱년기라고 말한다.


남성이건 여성이건 갱년기(폐경)이 온다는 것은 무슨말인가?

폐경이 시작되었다는 것은 12경락상의 폐 경락이 대부분 막혀 있다는 말이며 임맥, 독맥을 비롯한 나머지 11개의 경락까지도 대부분 막혀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따라서 폐경이란 경락이 폐쇄되었다는 것이다.

경락이 폐쇄되었다는 것은 장부의 기혈순환을 시켜주는 도로망인 혈관이 막혀 있다는 말이며 이것은 장부의 기능이 현저하게 떨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 기능으로는 더 이상 새로운 생명체를 만들수가 없는 몸 상태이기 때문에 생리를 완전 폐쇄시키는 것이다. 남성들 또한 생식능력이 급격하게 떨어진다는 것이다. 이것이 폐경인 것이다.


서양의학을 공부한 사람들과 이를 받아들인 대부분의 사람들은 폐경이 호르몬의 줄어들었기 때문이라고 말하며 호르몬 투여를 통해서 폐경에 따른 갱년기 증상을 호전시키려고 하고 있다. 왜 호르몬의 변화가 일어나는가라고 물어보면 대답할 수 있을까? 그야 물론 노화 때문이라고 말을 할 것이다. 그렇다면 노화는 왜 일어나는가? 라고 질문하면 그에 대한 대답은 할 수 있을까?


선도의술 인체의 원리학에서는 노화의 원인이 혈액순환장애 때문이라고 말한다.

폐경의 원인이라는 호르몬의 변화 또한 호르몬을 분비하는 기관의 혈액순환이 떨어지면서 발생하는 현상이라고 말한다. 이 내용을 처음 접한 사람들은 믿기 어려운 내용이며 믿으려고도 하지 않겠지만 이미 폐경인 사람들의 몸에 혈액순환을 좋게 하면 다시 생리가 시작하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이다. 특히 엉덩이를 관리해보면 너무도 많은 어혈반응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어혈이 쌓이게 되면서 혈액순환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며 폐경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신기한 것은 그 어혈을 풀어주면 다시 생리가 시작되고 부부생활 또한 즐기고 있다는 것을 체험한 사람들을 통해서 확인할 수가 있었다.


여성이 태어나면서 가진 난자의 갯 수는 정해져 있고 그 난자를 모두 배출하고 나면 더 이상 생리를 하지 않게 된다고 공부했던 사람들은 도저히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이다. 그러니 말로는 설명해도 믿지 않기 때문에 체험해 본 사람들만이 믿게 되는 것이다.


시골에 가면 폐가도 많고 폐교도 많이 있다. 이것은 시골에 사람들이 없다는 것이며 특히 일 할 수 있는 젊은 사람들이 없다는 것을 말해준다. 폐경이란 몸안에 모세혈관이 많이 막혀 있어 순환되는 혈액이 모자란다는 것이며 그 혈액 또한 번식에 동원될만한 젊은 혈액이 모자라기 때문에 여성의 자궁이나 남성의 생식능력을 폐쇄한다는 말이다.


이것은 저축이나 적금 을 해약하는 것과 일치한다. 여유 돈이 있으면 집도 깨끗하게 가꾸고 저축이나 적금을 들고 부동산에 투자하겠지만 생활하기에도 벅차면 집을 가꾸기는커녕 모두 해약하거나 팔아서 생활비에 충당하는 것과 같은 것이다.


생활이 쪼달리면  여러 가지 돈 들어갈 일이 더 많이 생기는 것처럼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일 할 수 있는 혈액량이 부족하면 여러 가지 병증들이 나타는 것이며 이것을 갱년기 증상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이러한 것을 원리라고 말하는 것이다. 원리란 몸이나 가정이나 국가나, 자연을 비롯한 모든 것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이다

몸의 원리를 이해하고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배워 나가는 것 입니다 .

멘탈홈 글:신기술 2007-07-19 오전 10:4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