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무대

안철수 국민당의 대표에게

"안철수 서울특별시장 후보님께 바랍니다"

먼저, 어둡고 황량한 이 시대에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여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안겨주신 안철수 후보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쓸대없는 걱정한다고 질책하실지 모르나 한 두가지 꼭 드리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지난 10여년 특정 정당에서 시장, 도지사, 시의원, 도의원, 구청장, 구의원, 군의원 등을 싹쓸이 하고 있지 않습니까?.

현재 서울시 국회의원 50석중 더불어민주당 42석, 국민의당 8석, 구청장 25석 중 더불어민주당 24석, 국민의힘 1석, 서울시의원은 더불어민주당 101석, 국민의힘 6석입니다. 

종로구의 경우 더불어민주당 출신 구청장이 3년임하며 10년 넘께 버티고 있는 가운데 구의원은 더불어민주당 8석, 국민의힘이 3석 입니다.

이것이 대한민국 지자체의 현 실태입니다. 상호 견제와 균형은 깨지고 일당독재가 될 수 밖에 없는 구조인 것입니다.

서울시의회 또한 특정 정당이 의장, 부의장, 각위원장을 맡아 운영하고 있으니 서울시장에 당선되신다고 하더라도 시정을 펴 나가시기
어렵지 않겠습니까?.   
 
또 한가지는 현재 제1야당 '국민의힘'의 국회의원수는 103석이고 후보님의 '국민의당'은 3석에 지나지 않아 선거시에 받게되는 국고보조금도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야권이 통합을 한다고 하더라도 당대당으로 완전히 통합을 하지 않을 경우 이번 보궐선거에서 후보님이 받게될 기호가 자칫 4번이 되는것 아닌가? 하는 우려입니다.

이점까지도 깊이 고려하고 계실 줄 압니다. 이번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야권의 단일후보가 되시고 반드시 필승하시기 바랍니다.

특등머저리들이 날뛰고 있는 이 어두운 시대에 이 땅의 큰 희망이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1월 18일

세계한민족회의(KIC)
내외동포정보센터(KIC)
이사장/정치학박사 정영국